흥부산업 “초음파 인덕션 기술 조리 솔루션 보급 확대”
 

파이낸셜뉴스] 급식용 조리기기 전문기업 흥부산업은 지난달 코엑스에서 열린 푸드위크 코리아 2025에서 ‘초음파 인덕션 튀김국솥’을 선보여 관람객과 급식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초음파 기술과 인덕션 가열 방식을 결합해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조리흄과 유증기를 줄인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기름 사용량을 절감하는 조리 솔루션이다. 튀김 과정에서 기름이 튀어도 화상 위험이 낮고 열이 균일하게 분포해 조리 품질을 유지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급식 주방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전시회 현장에서 제품을 체험한 관람객과 영양사들은 주방에서 발생하는 연기와 냄새가 줄어들어 쾌적함이 향상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름과 에너지를 절약하면서도 조리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점을 인상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흥부산업 관계자는 “급식 주방에서 요구하는 안전성과 효율, 친환경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기술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호평을 바탕으로 공공과 민간 급식 시장에 초음파 인덕션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조리 솔루션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440160?sid=101